top of page

투자 이민 - 투자를 통한 영주권 취득

 

투자이민은 180만불 (낙후된 지역에 투잘 할 경우에는 90만불) 미국에 투자를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이민은 일종의 간접 투자방식으로 진행되는 추세입니다. 예를 들어 투자자가 직접 식당이나 가게등 사업체를 차리는데 투자것이 아니라 이민국의 인가를 받은 대형 사업 프로젝트에 다른 투자자들과 함께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최근 10여년 동안 투자이민으로 영주권을 받은분들 대다수가 간접투자 방식으로 영주권 받은 분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일부 투자 프로젝트들이 제대로 운영이 않돼 투자자들이 돈을 잃고 영주권도 받지 못한 일들이 종종 있었고 앞으로도 계속 있을것 입니다. 그래서 안전한 투자 프로젝트 선정이 매우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사람이 하는 일이라서 100% 안전한 투자 프로젝트는 없습니다. (100%  성공이 보장된 사업이 없드시.) 하지만 적어도 투자하기전에 "이 투자 프로젝트는 안전하겠다" 라는 확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확신을 갖기 위해선 해당 투자 프로젝트를 자세히 분석하고 또 주관사에 대해서도 잘 알아 봐야 합니다.

 

수익율: 투자이민 프로젝트는 투자에 대한 수익성이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보통 연 수익율이 1% 정도로 미비합니다. 

 

필요한 자금 및 회수 시기: 투자 액수는 90만불(또는 180만불)이고 그외 드는 경비가 약 10만불 정도 들게 됩니다. 그리고 약 6년후 투자금을 반환 받게 됩니다.

bottom of page